\
템플릿 '틀' 이라는 사전적 으미를 지니고 있다
템플시으로 정의한 코드는 가상의 코드이며
실제 구체화한 코드는 컴파일 시에 컴파일 전개로 생선합니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| //템플릿 #include "stdafx.h" #include <iostream> #include<iomanip> using namespace std; template <typename T>// 타입은 다른데 기능이 똑같을때 사용 void change(T &a, T &b); //void change(T &a,T &b) //{ // T temp; // temp = a; // a = b; // b = temp; //} void main() { int a = 1, b = 2; char c = 'A', d = 'B'; float e = 3.7f, f = 4.3f; change(a, b); cout << a << setw(10) << b << endl; change(c, d); cout << c << setw(10) << d << endl; change(e, f); cout << e << setw(10) << f << endl; } template <typename T> void change(T &a, T &b) { T temp; temp = a; a = b; b = temp; } | cs |
1 2 3 | 2 1 B A 4.3 3.7 | cs |
1 2 3 4 5 6 7 8 | template <typename T> void change(T &a, T &b) { T temp; temp = a; a = b; b = temp; } | cs |
[c++]동적 메모리 이용 Stack/Queue 예제 (0) | 2018.03.14 |
---|---|
[C++]암시적 오버로딩(overloading) 정의 / 코드 (0) | 2018.03.11 |
[C++]명시적 오버로딩(Overloading) 정의 조건 (0) | 2018.03.11 |
[C++]레퍼러스 (call by reference) (0) | 2018.03.11 |
[C 언어]class 상속 구조(private,protected,public) (0) | 2018.03.09 |